。리뷰 。2011.04.03 21:27
3.6 버전을 쓰면선 언제나오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지난달 22일 드디어 파이어폭스4 정식판이 공개 되었습니다.
공개되자 마자 각국의 다운로드 현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었는데 예상대로 유럽쪽이 월등히 높고 다음은 북미 그리고 아시아 였습니다. 아이아에서 1위는 단연 일본 그럼 인터넷 강국이라던 우리나라는? 중국이나 태국 보다 못한 9위 ㅠ 분발해야 겠어요  IE 천국 대한민국..

파이어 폭스 4엔 뭔가 새로운 기능이 있다?
3.6 버전까지만해도 확장기능을 이용해서 파이어폭스를 좀더 편하고 개인화 해서 썼었는데 이젠 부라우저 자체에서 지원하는 기능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브라우저를 쓸 수 있도록 지원 하더군요
그 중에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탭 그룹'

이 기능 정말 좋더라구요 브라우저를 쓰다보면 탭이 어느순간 엄청나게 많이 늘어 날때가 있잖아요 다들 필요한 것 들 이라서 닫기도 뭐하고 그렇다고 북마크 해두기도 그런 상황 거기에다 탭을 더 띄우기도 그렇고 정말 난감했었죠 이젠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 사진처럼 관리가 가능한 탭 그룹이 생겼거든요, 작업용 탭을 하나 만들어서 그 탭에 일에 관한 탭만 띄운다던가 하나는 웹서핑이나 즐겨 찾는 사이트를 띄어 놓는거죠 2주 정도 써봤는데 참 편해요 :)

두번쨰는 '앱탭'
탭이 많아지면 처음에 열었던 탭이 뒤로 이동하기 때문에 앞에 있는 탭을 열려면 앞으로 쭉 이동해서 찾아야 했잖아요 물론 단축키를 사용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지만 분명 불편한 부분이였죠 파이어폭스4 에선 이부분도 개선 되었습니다.

앱탭을 만들고자 하는 탭 위해서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후 앱 탭 지정을 하면 간단하게 생성이 됩니다.

우측의 사진을 보면 페이스북 앱탭과는 달리 트위터 앱탭에 동그랗게 빛이 나오고 있죠? 이건 새로운 메시지가 있다는 겁니다

때문에 새로운 메시지가 오면 놓치지 않고 그때 그때 바로 볼 수 있어 유용합니다.

앱 탭은 탭그룹마다 동일하게 들어 갑니다 새로운 그룹을 생성하면 기존에 생성해두었던 앱탭들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어 그룹마다 다시 만들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죠


세번째는 도구모음 아이콘을 자신의 취향에 맞춰 브라우저에 배치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아이콘을 드래그 해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간단하죠?

사진에 보이는 검사 가 뭔가 했더니 파이어버그에있는 사이트 검사 도구 더군요 확장기능을 설치면 중요한 기능은 이렇게 도구모음 아이콘으로 제공하는것 같습니다. 위에 보시면 xmarks도 그렇구요


이밖에도 파이어폭스 4 에선 향상된 기능이 많습니다

새 자바스크립트 엔진인 '제이거몽키'를 사용해서 기존 3.6버전보다 3배정도 빠른속도를 낼 수있게 되었고요 별도 플러그인을 쓰지않고 윕GL기반 3D 컨텐츠를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개발자들을 위한 확장기능 API가 안정하 됐다고 하네요, 앞으로 더욱 강력한 확장기능이 많이 나올거 같아 기대 됩니다 :)

저희 나라도 브라우저 점유율이 골고루 넓게 퍼져 html5와 css 같은 기술들이 발전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웹서핑을 할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신고
Posted by kyo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