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위드블로그 2.0

kyoe 2010. 8. 24. 19:38
드디어 위드블로그 2.0이 오픈 했군요!
로고부터 뭔가가 많이 바뀌었다는 느낌을 주네요 ^^

그럼 위드블로그 2.0에서 바뀐게 무엇무엇이 있고 어떤 기능이 추가 되었을까요?
처음 위블 2.0을 들어가면 눈에 띄는 부분이 슬라이드였는데요, 이번엔 이슬라이드를 큼지막하게 키웠을 뿐만아니라 부드러운 디자이 그리고 우측하단에 있는 동그란 점을 누르면 해당 캠페인으로 바로 이동할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 되었네요

물론 메인 이부분만 강조 된건 아니구요, 추천캠페인, 도서, 영화, 음반캠페인이 메인 페이지에 이쁘게 정렬되어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큼지막하고 앞으로 튀어나올거 같은 이미지라 꾹꾹 눌러보고 싶은맘이 들정도 랄까? ㅎ
좀더 많은 캠페인을 메인 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다는건 리뷰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걸로 보이네요

전엔 각 캠페인별 카테고리도 적고 검색기능도 없어서 캠페인을 찾는데 여간 불편한게 아니였는데 다행이 이번 2.0에선 카테고리를 정리해 상단메뉴에서 카테고리별 캠페인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이제 내가 관심있는 캠페인을 손쉽게 찾아 신청 할수 있겠죠?

이전 위드블로그에서 마이페이지가 차치하는 비중이 매우적었습니다. 음.. 마이페이지에서 내가 주로 뭘 했더라? 내가 신청한 캠페인 보기? 지원금 신청? 뭐 이런정도? 이것마저도 잘 안해서 마이페이지는 거의 들어간 적이 없었는데 이번엔 마이페이지가 마이리뷰 페이지로 변하면서 엄청난 기능들이 많이 생겼네요 이제 위드블로그를 들어가면 기본으로 마이리뷰 먼저 들어갈거 같네요
마이리뷰에서 가장 눈에 띄이는건 당연 뱃지! 승부욕을 부르게 하는 시스템인거 같아요 신청, 캠페인 참여, 베스트, 우수, 장려 등등 각각 에 따른 등급별 뱃지를 따려 많은 리뷰어들이 승부욕을 불태울 것으로 보이네요 거기다 위블 사이트 내에 숨겨져있는 뱃지를 찾으러 여기저기 링크가 걸린곳을 다 눌러 볼듯! 숨겨진 뱃지는 몇개나 있을까요?
참고로 이 리뷰를 쓰게 되면 전 스페셜 뱃지를 한개 받게 되요, 여러분도 참여!
마이리뷰의 더 많은 기능들은 직접 가서 보시길!

다음으로 추가된 기능은 커뮤니티!
이전 버전에선 위블 내에서 블로거들과 소통할 공간이 없어서 답답했던것이 사실이고 막상 들어와서 캠페인만 신청하고 글올리고 하고게 전부 였는데 이번엔 다행이 커뮤니티라는 블로거들의 공간이생겼네요 ^^

아, 지금은 텍스트만 올릴수 있지만 추후에 이미지도 올릴수 있도록 한다니까 더욱더 기대가 되네요 !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서 많은 리뷰블로거들의 소통의 공간이 됐으면 합니다

이밖에도 많은 개선과 기능추가있는데요 여기서 글로서 다 일일이 설명하는 것보다 직접 가서 확이해보는게 좋을듯 하네요
백문이불여일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