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치 방법도 까다롭지않아서 누구나 쉽게 설치할수 있을거 같네요.
음... 근데 전 3번 다시깔았다는... ^^:;

윈도우와 비교해서 상당히 깔끔하다는것을 알수있는데요 특이한건 윈도우에는 시작아이콘이있는 '바' 가 아래쪽에 한개가 있는거에 비에서 우분투는 위아래 2개가 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바' 는 현재 활성화 되어있는 창이 나열되게 되고 우측에 보면 네모난게 두개 보이죠? 좀더 흐린 네모박스를 누르면 또다는 배경화면이 뜸니다 화면을 좀더 넓게 사용할수있겠죠 . 물론 두개 뿐만아니라 우분투는 정육면체로 사용이 가능하죠.
우측끝에 휴지통도 보이는군요.
위쪽 '바'는 윈도우의 시작 버튼과 비슷한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이 나열되어 있더군요.
전 게임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


현재 깔려있는 기본적인 기능들외에 많은기능들이 사용자정의에 의에 설치할수 있더군요
더군다나 항상 업데이트가 기본적으로 꾸준이 되는거 같았습니다.
이 기능은 정말 제맘에 쏙 드는군요.

처음 추가삭제 기능을 모르고 이클립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운받아 깔았는데..
알고보니까 이클립스 역시 추가삭제에서 찾아 설치할수있더군요..;;
jdk역시 최신버전인 6.0까지 업데이트되어있어 마우스버튼 한번으로 설치 가능했습니다.
VMWARE로 돌려서 그런지 살짝 느린감이 없지않아 있네요..

근데... 역시나 좀 느린감이...ㅠㅠ
인터넷은 익스플로러가 아니라 파이어폭스가 기본적으로 깔려있습니다.
몇개월전부터 파이어폭스를 써온터라 인터넷은 불편한점이 없네요.
참 USB마우스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마우스 휠이 작동하지 않을수 있습니다.그럴땐 약간의 파일수정이 필요한데요 etc/Xll/ 폴더로 들어간후 xorg.conf 파일을 열어 ps/2 로 되어 있는 곳을 imps/2 로 바꿔준후 재부팅하면 휠이 움직입니다.
VMWARE란거 처음써본는데 어렵지 않고 쓰기편하네요
우분트란 OS를 VMWARE로 어느정도 써보고 기회가 되면 윈도우대신 우분트를 메인으로 써봐야 겠어요
VMWARE로 돌리면 제한되는 기능이 좀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