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

[JESS] Jess , 이클립스 연동

kyoe 2008. 6. 27. 17:59
인공지능언어 JESS는 이클립스와 연동이 가능하다.
즉 도스 프롬프트창이 아니라 이클립스에서 프로그램 코딩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JESS는 한글로 표기된 설명이 드물기 때문에 이클립스와 연동이 가능하는 것 이외에는 한글로된 정보를 어디에도 찾아볼수가 없더군요..

이틀을 헤멧나요? 결국엔 영어로된 자료를 해석했지요..
네이버사전에서 단어하나하나 찾아가며 해석하기를 약 1시간! 드디어 한페이지를 해석.!

구굴에서는 번역해서 웹페이지를 띄워주는 기능있다는것을 한페이지 해석이 끝난뒤에야
알았습니다.. ㅡㅡ

자 그럼  Jess를 이클립스와 연동해 볼까요!
참! 이클립스는 깔려있어야 겠죠? 물론 jdk도 말이죠 Jess는 자바기반 언어이고 자바의 클래스를 사용할수 있다고 하네요

1. http://www.jessrules.com/jess/index.shtml  사이트에서 JESS 컴파일러 JessDE 를 다운받아 적당한 위치에 압축을 풀어줍니다.


2. D:\Jess70p2\eclipse JessDE 압축을 풀어둔곳의 하위폴더 eclipse를 들어가 보면 다음과 같은 압축파일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5개의 압축파일을 압축해제한뒤 폴더안으로 들어가면 그안에 또다른 폴더가 있는데 그안의 폴더를 밖으로 꺼내 준뒤 폴더5개를 복사해 둡니다.


3. 복사한 5개 플러그인 폴더를 이클립스 플러그인 폴더안에 붙여넣습니다.
D:\eclipse\plugins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위작업이 끝나면 이클립스와 연동이 끝납니다 아주 간단하죠?
혹시 이클립스를 켜놓은 상태에서 작업을 했다면 이클립스를 종료한후 재시작 하셔야 위의작 업내용이 적용됩니다.

이클립스 실행
새프로젝트를 만들고 파일을 클래스 파일로 만들지 않고 일반 파일로 하되 파일의 확장자는
'*.clp' 로 만들어 줍니다.
이클립스와 연동이 제대로 됐을시 이클립스 좌측창에 아래이미지와 같이 Jess아이콘이 떠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Hello World 를 띄워보죠
컴파일을 하고 실행을 시켜보면 아래창에 Hello World가 뜨는것이 확인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법이 자바와 비슷할줄알았는데...
너무 다르더군요 전에 선배형이 이와 비슷한 문법을 보여줬던 기억이 있는데..
그래서인가요? 조금은 익숙한 느낌이네요
흠... 근데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할지가.. 막막하네요..